[취재현장] 이동권 전)전남도3선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영광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이동권 전)전남도3선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영광군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성황리 개최
김근우 기자
승인 2024.08.26 10:40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김근우 기자] 전)전라남도3선 도의원을 지낸 이동권 더불어민주당 영광군수 예비후보가 24일 오후 2시 영광읍 천년로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군민 대통합 새로운 영광 '청렴 캠프' 개소식을 개최하며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슨 이동권 더불어민주당 영광군수예비후보, 부인 정은화 여사, 이개호 국회의원, 서삼석 국회의원, 정기호 전)영광군수, 정동영 국회의원 축하영상, 불갑사 주지 만당스님 축하영상, 박원종 도의원, 영광군의회 김강헌 의장, 조일영 부의장, 임영민 의원 및 내빈과 지지자들이 참석했다.
이동권 예비후보는 "군민의 말씀에 귀 기울이는 소통과 섬김의 정치를 하겠다"며 "선거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 군민들께서 받은 좌절감과 상처를 치유해 포용과 통합의 정치를 할 것"라고 포문을 열었다.
그는 "군수에 당선되면 군 예산 7%를 절감해 내년부터 전 군민에게 월 10만원씩 매년 120만원을 지급하고 군수 급여 전액을 인재육성자금으로 기탁해 군민과 함께 지역인재육성에 마중물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5대 분야 30개 공약으로 ▲군민이 주인인 소통의 영광공동체로 포용과 통합시대 ▲영광 RE100 산업단지 조성, 영광 e-모빌리티 2단계 산업 생태계 조성, 영광 민물장어 융복합 특화단지 조성, 신재생 에너지 생산거점 및 고도화 기반구축, 소상공인 지원센터 설치 운영 ▲3자녀이상 출산시 장려금 1억원 지급, 생활밀착형 노인복지 실현을 위한 통합 돌봄 지원, 군민건강 100세 타운조성, 1만원 임대주택 건립 확대 ▲영광 4대 종교 특화 사업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천혜의 자연과 자랑스러운 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 영광을 미래의 농업도시, 건강한 도시, 살아있는 생명의 도시로 새로운 100년의 기틀을 마련하겠다"면서 "군민 대 통합으로 영광의 새 시대를 저 이동권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영광, 다함께 잘사는 세상, 군민이 주인인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민주화운동과 근대화운동을 함께한 몇 안되는 정치인이다“며 ”청렴하고 뚝심있는 이동권 예비후보의 승리를 기원한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서삼석 국회의원은 “대학시절 친구로서 정의와 도의원 3선의 경력을 가진 지도자로서 영광군민의 자존심을 회복시킬 군수로서 자질과 능력을 발휘할 기회를 달라"고 말했다.”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