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9-11 09:51 (수)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아이들과 함께 스태킹 서구’ 업무협약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아이들과 함께 스태킹 서구’ 업무협약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9.02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 지역아동센터 스포츠스태킹 교육 위해 MOU 체결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사)광주학교(이사장 유영용), 서구스포츠스태킹협회(협회장 이명은), 지역아동센터와 2일 서구청 이음홀에서‘신의손’스포츠스태킹교실 운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아이들과 함께 스태킹 서구’ 관계자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스포츠스태킹은 아이들이 체력과 집중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는 훌륭한 운동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들에게 스포츠스태킹을 알리고 나아가 서구 스포츠스태킹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스태킹은 컵을 빠르게 쌓고 내리는 스포츠로 눈과 손의 협응력, 반응 속도, 집중력을 높이는 데 효과적인 운동이다. 특히 학생들의 두뇌 발달과 학습 능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생활체육 활동의 새로운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서구는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10월부터 11월까지 지역아동센터 5곳에서 시범적으로 스포츠스태킹교실을 운영한다. 서구는 스포츠스태킹 교실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 (사)광주학교는 운영물품 및 강사비 등 재정적 지원, 서구스포츠스태킹협회는 교육강사 지원, 각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참여자 모집 및 교육장소 지원 업무를 담당한다.

한편 서구는 지난해 3월 (사)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11월 2023 WSSA 아시안 오픈 스포츠스태킹 챔피언십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대한민국 스포츠스태킹 선도 자치구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