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양부남 국회의원 축하속에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출범식’ 성황리 개최...소상공인·자영업자, 일자치 창출 및 자치분권 파트너쉽 구축!
[취재현장] 양부남 국회의원 축하속에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출범식’ 성황리 개최...소상공인·자영업자, 일자치 창출 및 자치분권 파트너쉽 구축!
박부길 기자
승인 2024.10.21 11:24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누구나동행아카데미(사무총장 조승환)가 19일 오후 2시 30분에 서창농협 본점(서구 금화로 92) 3층에서 출범식을 열고 그 첫발을 내딛었다.
이날 행사에는 양부남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정준호 국회의원, 박균택 국회의원 축하동영상, 한준호 국회의원 축하동영상, 최종헌 누구나동행아카데미 회장, 조승환 누구나동행아카데미사무총장, 임우진 전)서구청장, 채승기 전)서구청총무국장, 박창순 보성재광향우회 회장, 김영남 더불어민주당광주시당상임부위원장, 윤정민 서구의원, 박동오 시인, 정영수 박사, 황신혜 초대가수 등 지역사회 리더 및 주민 550여 명이 참석했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협력과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며, 각 분야의 리더 양성과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설립되었다.
특히, 지방자치분권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핵심으로 삼아 각계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적 실천을 추진하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며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출범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운영 방향 안내, 성공기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조승환 사무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자리는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가 공식적으로 출범하는 역사적인 순간이다. 저희 아카데미는 지역사회의 균형발전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일자리 창출, 지방자치분권 등 여러분의 권익 증진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며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경제적 상생을 위한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시대의 변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하겠다. 우리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더 큰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덧붙여 “저희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변화와 혁신의 중심에 서서, 여러분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며 “우리는 연착륙을 넘어 더 높이 도약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든든한 동행자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출범식의 하이라이트로 상생과 연대를 상징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이 퍼포먼스는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가 추구하는 협력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어 의미를 더했다.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는 출범 후 정책 세미나, 청년 리더 양성, 지역 경제 활성화 프로젝트 등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고, 협력적 성장을 위한 모델로 자리잡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취재현장] 양부남 국회의원 축하속에 ‘누구나 동행 아카데미 출범식’ 성황리 개최...소상공인·자영업자, 일자치 창출 및 자치분권 파트너쉽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