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27일 오후 4시 광주 서구 센트럴호텔 레지던스 4층에서 이임식을 가졌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임식을 축하하며 "민주화운동을 하는 과정에 3년 7개월 옥중생활을 경험하면서 그때 우리사회의 법무보호 사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됐다. 이러한 일을 그동안 해주신 최정학 회장님 고생많으셨다."고 격려를 전했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이임식에서 “그동안 저를 믿고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지부협의회가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새롭게 취임하시는 안병열 회장님께도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김해란 옥과한우촌 대표, 안병열 취임회장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최미경 대표,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남부대교수), 강순례 대표는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식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전했다.
이날 이임식에는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 김도형 광주교도소 소장을 대신해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총장,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임회장,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 최승식 남부대학교국제수영장운영본부장(남부대교수), 이제선 ㈜가나다사장, 김해란 옥과한우촌 대표, 강순례 대표, 최미경 대표, 천송이 또요대표, 내빈과 법무보호위원들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그동안 법무보호위원으로서, 그리고 협의회장으로서 여러분과 함께했던 시간들이 제 인생에서 가장 값진 경험 중 하나였다. 저는 법무보호위원으로서 우리 사회의 재범 방지와 사회복귀를 돕기 위한 여러 활동에 함께 참여하며, 그 책임과 의무의 중요성을 깊이 느낄 수 있었다. 특히, 광주전남지부협의회와 함께 진행한 다양한 법무 보호 활동들은 단지 법과 제도를 넘어서, 사회적 연대와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었다.”며 “오늘 저는 협의회장을 내려놓게 되지만, 여러분과 함께한 모든 순간은 제 마음속에 항상 남아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법무보호위원회 활동은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저 또한 개인적으로나 지역 사회적으로 그 뜻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이임식에 참석해 "그동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에서 보여주신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회장님의 경험과 지혜를 바탕으로 새로운 여정을 응원하며,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바란다. 이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새로운 자리에서도 큰 성취가 있기를 기원한다. "며 축사를 전했다.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은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이임식에 참석해 "최정학 회장님께서는 긴 시간 동안 법무 보호와 복지 분야에서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써오셨다. 특히 사회적 약자와 재범 방지를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셨다. 그동안 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많은 이들이 새로운 희망을 얻었고, 우리 지역사회의 법과 질서를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었다. 회장님의 헌신적인 노력이 법과 정의를 실현하는 데 큰 자양분이 되었다고 믿는다. "며 축사를 전했다.
이임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은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의 축사에 박수로 화답했다.
이날 1부 행사 ‘법무보호복지대회’는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내빈소개, 홍보영상 상영, 자원봉사자 포상(이사장, 검사장, 광주광역시장), 법무보호 봉사대상 표창(봉사대상, 기부대상, 단체대상), 법무보호사업기금 전달, 대회사, 격려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열렸다.
이어 2부 행사는 최정학 회장 헌정 영상 시청, 이임회장 감사패, 기념앨범, 기념패 전달, 취임회장 인증패 수여, 신규임원 임명장 수여, 직전 임원 감사패 수여, 이임사, 취임사, 협의회장기 전달, 법무보호 사업지원금 전달, 모범대상자 격려금 전달, 기념촬영을 했다.
3부행사는 만찬 및 축하공연으로 초대가수 공연, 만찬 및 위원회 장기자랑 순으로 열렸다.
최정학 이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모범보호위원들에게 김영록 전남도지사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최정학 이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모범보호위원들에게 김영록 전남도지사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내빈과 위원들이 모범보호위원들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취재현장]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임식 성황리 개최]
문인 북구청장,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이임식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정학 이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최정학 이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 발전에 공이 큰 강순례 대표, 최미경 대표에게 감사패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은 모범 보호위원인 천송이 또요대표에게 김도형 광주교도소장 표창을 전수하고 있다.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은 모범 보호위원인 천송이 또요대표에게 김도형 광주교도소장 표창을 전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식을 축하하고 있는 내빈과 법무보호위원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의 이임을 축하하며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총장,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임회장,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 내빈들은 "앞으로도 마음이 차가운 이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고, 이들이 다시 공동체로 돌아와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자"고 말했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총장,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임회장,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 내빈들은 "마음이 차가운 이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고, 이들이 다시 공동체로 돌아와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총장,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임회장,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 김해란 옥과한우촌 대표, 강순례 대표, 최미경 대표 등 내빈들은 "마음이 차가운 이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고, 이들이 다시 공동체로 돌아와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최정학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협의회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문인 북구청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이종혁 광주지방검찰청검사장, 정영호 광주교도소사회복귀과장, 문창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무총장, 고영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광주전남지부장, 안병열 취임회장, 정은철 한국도로교통공단광주전남지역본부장, 김해란 옥과한우촌 대표, 강순례 대표, 최미경 대표, 내빈과 법무보호위원들은"마음이 차가운 이들에게 따뜻한 손을 내밀고, 이들이 다시 공동체로 돌아와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주자"며 화이팅을 외쳤다.
저작권자 © 광주일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