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0-04 16:54 (금)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축하메시지, 강종만 영광군수·이개호 국회의원·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축하속에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축하메시지, 강종만 영광군수·이개호 국회의원·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축하속에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09.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는 4일 오전 9시30분 영광스포티움 종합운동장 주무대에서 전 군민이 함께 하는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오늘은 군민 모두의 날이다. 이번 제47회 군민의 날 행사는 체육행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와 화합 행사로 알차게 준비했다. 오늘 만큼은 근심과 걱정은 다 잊으시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만 가득 담아 가시고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내 광주광역시남구청장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자료사진>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영광스포티움에서 펼쳐지는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체육행사에 출전하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응원하고 관람하는 군민들,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메시지를 전했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군민들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이날 군민의 날 기념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축하메시지, 강종만 영광군수, 부인 김화순여사, 이개호 국회의원,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 김병내 광주광역시남구청장, 조성호 재경향우회장, 정정희 전)전남도의원, 박삼서 영광경찰서장, 이관섭 영광소방서장, 정길수 영광농협조합장, 조기영 농협중앙회영광군지부장, 조일영 영광군의원, 김강헌 영광군의원, 장남종 영광군기획예산실장, 양시혁 영광소방서소방행정과보안, 강명주 가수, 최한아름 방송인, 신조한 방송인, 육군31사단 군악대, 내빈과 군민들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 강종만 영광군수는 “‘영광 대전환’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군민여러분의 부름을 받고 민선8기 영광군정이 출범한지 어느덧 한 해가 지났다. 지난 1년은 군민이 주인인 영광, 섬김의 행정을 통해 보다 밝고 활기찬 내일의 미래가 되도록 변화와 혁신을 기치로 새롭게 도약하는 풍요로운 영광을 만들기 위해 뛰고 또 뛰었다. 앞으로도 저를 비롯한 1천 여 공직자는 군민들이 ‘영광이 달라지고 있고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기념사를 전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영광군민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난 6월 단오제 기념식에는 해외 출장으로 아쉽게 참석할 수가 없어서, 저희 국장님이 대신 참석하셨고, 엊그제 9월 1일 개최된 염산면민의 날에도 잠깐이지만 인사를 드리고 왔었다. 또 10월에 개최되는 불갑산상사화축제와 영광모빌리티엑스포 축제도 꼭 참석해서 축하도 드리고 반가운 영광군 주민들께 인사도 드리려고 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강종만 영광군수의 부인 김화순여사는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군수님과 군민이 함께 꾸는 위대한 영광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하를 전했다.
조기영 농협중앙회영광군지부장, 정길수 영광농협조합장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위대한 영광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군민들이 함께 축하를 나눴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랜만에 여는 군민의날이 그동안 애쓰신 군민들게 위로와 감사를 드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어둡고 긴 터널을 지나 이제 밝은 내일을 꿈꾼다. 희망의 시작은 군민 모두가 하나된 화합의 힘에서 비롯된다. 오늘 반가운 얼굴로 서로를 격려하며 뜨겁게 맞잡은 두 손이 군민화합으로 이어질 것이다. 그 화합의 힘으로 영광의 발전과 번영을 앞당길 수 있다”고 말했다.

강필구 영광군의회의장은 “영광군의회는 지역사회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민 여러분과 함께 영광의 밝은 미래를 함께 그려 나갈 것이다. 행사가 치러지는 3일동안은 모든 분들이 일상의 시름을 잠시 내려 놓으시고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더불어 이번 행사가 모든 군민과 향우 여러분들이 하나로 결속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개호 국회의원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영광을 대표한 국회의원으로서 올바른 정치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힘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영광군민이 하나되는 화합 한마당, 제47회 영광군민의 날을 거듭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정정희 전)전남도의원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4년 만에 군민 모두가 한 자리에 함께 모이신 뜻 깊은 날이다. 코로나와 가뭄, 무더위와 비피해가 이어지면서 모두 어렵고 고된 나날을 겪으셨다. 오랜만에 열리는 군민의 날이 그동안 애쓰신 군민들에게 위로와 감사를 드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오른쪽부터) 김병내 광주광역시남구청장, 박삼서 영광경찰서장, 이관섭 영광소방서장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위대한 영광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현충탑에서부터 스포티움 7개구간, 26명의 주자가 성화채화 봉송을 했으며, 이어 선수단 입장식, 개회선언, 군민헌장 낭독, 대회기 게양, 행남효행상 시상, 대회사, 축사, 축하영상 메시지, 선수대표 선서, 축하케잌 컷팅식 순으로 열렸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행사는 3일까지 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전 군민이 함께하는 체육과 화합의 한마당으로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제46회 영광군민의 날은 성화채화, 체육행사(축구 등 11개 종목 읍면대항전), 친선경기(탁구, 야구 등 5개종목 일반인, 동호회 등), 꽃화분만들기 등 15개 부스 체험행사, 드론 양궁 등 6개 즐길거리, 디스코 팡팡, 미니바이킹, 미니기차, 워터풀 체험장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이 부모와 손을 잡고 한마음으로 즐겁게 체험행사를 즐기는 문화를 정착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내빈들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이관섭 영광소방서장, 박삼서 영광경찰서장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내빈들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또 5개 읍면(영광읍, 대마면, 묘량면, 불갑면, 낙월면) vs 6개 읍면(백수읍, 홍농읍, 군서면, 군남면, 염산면, 법성면) 군민화합 한마당이 펼쳐졌다.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김병내 광주광역시남구청장, 이관섭 영광소방서장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위대한 영광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응원하겠다"며 기념촬영
이개호 국회의원, 김병내 광주광역시남구청장, 조성호 재경향우회장, 조일영 영광군의원, 김강헌 영광군의원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위대한 영광이라는 꿈이 이루어지도록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
강종만 영광군수와 내빈들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떡 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와 내빈들은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축하의 떡 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행남효행상 수상자인 강기연씨에게 효행상을 전수하고 기념촬영
이민재, 최현지 선수대표는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위대한 영광, 군민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전 군민이 화합하는 제47회 영광군민의 날 체육화합 한마당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 일동은 대회 규정을 준수하고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선서했다.
강종만 영광군수, 이민재, 최현지 선수대표는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선서를 마친 후 기념촬영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군민헌장 낭독을 하고 있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 식전행사로 현충탑에서부터 스포티움 7개구간, 26명의 주자가 성화채화 봉송을 했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을 밝히는 성화가 점화됐다.
최한아름 방송인, 신조한 방송인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로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행사가 펼쳐졌다.
강종만 영광군수, 부인 김화순여사, 이개호 국회의원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행사에서 선수단 입장에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육군31사단 군악대가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며 입장하고 있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입장을 하고 있는 영광군 읍면 선수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입장을 하고 있는 영광군 읍면 선수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입장을 하고 있는 영광군 읍면 선수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입장을 하고 있는 영광군 읍면 선수들
제47회 영광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입장을 하고 있는 영광군 읍면 선수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