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7 16:35 (금)
박종탁 전남농협본부장·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대학생 농촌봉사로 농업의 소중함과 농업인의 노고를 이해하자!"
박종탁 전남농협본부장·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대학생 농촌봉사로 농업의 소중함과 농업인의 노고를 이해하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3.11.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농협전남본부(본부장 박종탁)는 10일 강진군 성전면 일대에서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대학생 및 교직원 40명과 함께 영농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자료사진-왼쪽부터)박종탁 전남농협본부장,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이번 영농활동은 강진농협(조합장 진성국) 농촌인력중개센터의 중개로 마련됐으며, 봉사자들은 성전면 일대 1,200평에 이르는 대파 생산 비닐하우스에서 추위도 잊고 제초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광주대 재학생들은 봉사과목에 봉사시간(6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박종탁 본부장과 김동진 광주대학교 총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대학생들이 농업의 소중함과 농업인의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현장 수업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대학교대학생 및 교직원 40명은 강진군 성전면 일대에서 대파 생산 비닐하우스 제초작업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주대학교대학생 및 교직원들은 대학생 영농지원 봉사활동에 참여해 "우리의 농촌을 더욱 아끼고 사랑하자"며 기념촬영

한편, 전남농협은 작년 11월 광주대학교, (사)도농상생운동본부와의 대학생 농촌봉사시간 학점 인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지속적으로 전남 관내에서 지역사회공헌 활동에 앞장 서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