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4 16:53 (화)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소상공인단체·광주시관광협회 등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 실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소상공인단체·광주시관광협회 등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 실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2.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12·3 계엄탄핵 사태'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살리기위해 24일 오전 10시 50분 광주 송정역 일원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른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개호 국회의원은 "광주는 어려울 때 나눔과 연대의 정신을 실천해온 도시이다.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맞은 민생을 지키기 위해 지역사회가 다 함께 위기 극복에 마음을 모아 주길 바란다."며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송정역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홍보물을 나눠주며 "어려울 때일수록 지역사회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광주 송정역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에게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를 펼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차복희 BK공감투어대표는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는 어려울 때 나눔과 연대의 정신을 실천해온 도시이다.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맞은 민생을 지키기 위해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개호 국회의원,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 배귀숙 농업동물정책과식품김치산업팀장, 박선미 반려동물복지팀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원장,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회원들, 소비자단체 회원들,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 최창인 한별여행사대표, 차복희 BK공감투어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해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경영의 어려움을 알리고,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이번 캠페인은 장기적인 내수경기 침체와 탄핵안 정국 등으로 연말 민생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국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지역상권이 얼어붙은 상황으로 관내 소상공인과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소비문화를 촉진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 “겨울 한파만큼 힘든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께서 소비촉진에 적극 동참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는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소비촉진 다함께 참여해요!"라고 호소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참석자들은 송정역을 찾은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서울 출장을 위해 송정역을 찾은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원장과 인사를 나누며 "광주광역시 유치원연합회에서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면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믿는다. 광주광역시 유치원연합에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알리고 연말연시 행사·모임 소상공인 식당 적극 이용, 전통시장 장보기·지역 상점가 제품 구입 등을 권장하며 소비촉진 운동 참여를 독려했다.  또,  광주공공배달앱 홍보, 상생카드 이용하기 운동도 병행했다.

광주시는 5개 자치구와 예산 100억 원을 긴급 투입, 내년 1월 한달 동안 상생카드 할인율 10% 확대 시행했다.

또 지자체 주관 축제·행사 등을 계획대로 진행하고, 광주공공배달앱 연말 특별 할인프로모션 등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소비 진작 분위기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릴레이 캠페인에는 광주 5개 자치구와 공공기관 등도 참여해 주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등에서 내년 초까지 이어갈 계획이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소상공인단체 등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 등 경제살리기에 나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로부터 소상공인 여행사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오늘 캠페인을 통해 소비 촉진을 활성화시키고, 지역 경제의 회복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 차복희 BK공감투어대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소상공인들이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외쳤다.
박선미 광주시농업동물정책과 반려동물복지팀장은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겨울 한파만큼 힘든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께서 소비촉진에 적극 동참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외쳤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 배귀숙 농업동물정책과식품김치산업팀장, 박선미 반려동물복지팀장, 광주시경제창업국 직원들은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만의 특별한 혜택, 상생카드 하나면 충분!', '광주 맛집, 공공배달앱으로!' 손팻말을 들고 소비촉진 다함께 참여할 것을 호소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개호 국회의원, 주재희 광주시경제창업국장, 배귀숙 농업동물정책과식품김치산업팀장, 박선미 반려동물복지팀장, 황정련 신세계유치원. 신세계어린이집원장,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회원들, 소비자단체 회원들, 강혜련 탑클래스여행사대표, 차복희 BK공감투어대표 등 참석자들은 민생경제 회복위해 소비촉진 릴레이 캠페인에 참석해 '광주만의 특별한 혜택, 상생카드 하나면 충분!', '광주 맛집, 공공배달앱으로!' 손팻말을 들고 소비촉진 다함께 참여할 것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