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05-23 16:16 (목)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한정식·애호박찌개·육전·떡갈비·보리밥 광주 대표 맛집을 소개합니다!”
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한정식·애호박찌개·육전·떡갈비·보리밥 광주 대표 맛집을 소개합니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 50곳 선정…지정패 부착, 홍보·마케팅 지원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맛의 고장 광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식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4년 광주 맛집’ 50곳을 선정, 발표했다.

광주광역시 전경 (원 사진-김준영 광주광역시 신활력추진본부장)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한정식, 애호박찌개, 육전, 떡갈비, 보리밥 등 광주 대표 맛집을 소개합니다."라며 "광주광역시는 맛집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알려지지 않은 맛집은 지속 발굴해 미식 관광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맛집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격년제로 선정하던 것을 올해부터 해마다 선정하기로 했다. 또 평가의 객관성·신뢰성을 위해 평가위원 수를 3배 이상 늘리고 시민 온라인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 지정패 교부, 온오프라인 맛집 지도 제작, 소셜미디어 홍보 등을 지원하고, 식탁·조리장 등 시설을 개선하면 식품진흥기금을 우선 융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9회에 걸쳐 199곳의 광주맛집을 선정했다. 올해 선정된 광주 맛집은 광주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주시는 오는 5월부터 2025년 광주 맛집 선정을 위한 신청 및 추천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