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4 16:53 (화)
문영훈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ㆍ김성 전남 장흥군수ㆍ최문순 강원도 화천군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위해 축제 안전관리 '맞손'
문영훈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ㆍ김성 전남 장흥군수ㆍ최문순 강원도 화천군수,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위해 축제 안전관리 '맞손'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4.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19일 오후 1시 서울 지방자치연구소 본원에서 지역 축제의 안전 증진을 위해 전남 장흥군(군수 김성). 강원도 화천군(군수 최문순)과 '축제현장 안전관리 교육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 김성 장흥군수,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역축제의 안전 증진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축제현장 안전관리 교육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 김성 장흥군수, 최문순 화천군수가 참석했다.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은 "이상기후가 일상화되어 예측을 뛰어넘는 재난이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현장 중심 재난안전 교육을 확대해 나가는 등 지자체와 소통. 협력해 국민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축제를 치르면서 가장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관리해야 하는 분야가 안전"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 대표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 안전관리와 실전대응 역량을 높이게 됐다. 안전관리 교육과 훈련을 더욱 강화해 안전한 지역 축제를 치러내겠다"고 말했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은 협약을 통해 장흥군과 화천군 축제 현장 안전관리 대책 등에 대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문영훈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장, 김성 장흥군수, 최문순 화천군수는 지역축제의 안전 증진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축제현장 안전관리 교육' 업무협력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명사고 대비 심폐소생술 등 체험 교육 등 축제장 안전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는 재난안전 중심 교육기관으로, 재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는 기관이다.

한편,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독창적인 콘텐츠와 내실있는 행사 운영으로 '2024~2025년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