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광주시 광산구청장 출마를 준비 중인 김삼호 (재)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공동대표(전 광산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출판기념회가 다음달 4일 오후 3시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인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고재유, 송병태, 전갑길, 민형배 등 역대 민선 광산구청장이 모두 참석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고현석 전 곡성군수, 정찬용 전 청와대 인사수석도 참석한다.
토크쇼 형식으로 치러지는 기념회에서 김삼호는 자치분권시대 광산의 미래 비전에 대한 PPT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안희정 충남도지사, 이인영 국회의원, 법선 스님이 무대에 올라 그들이 바라본 인간 김삼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김삼호가 쓴 ‘지방분권, 그 다음은?’이라는 제목의 책은 민선 7기 자치단체장을 준비하며 평소 생각했던 내용들을 정리한 것이다. 총 4부로 이루어졌는데, 1부는 ‘지방분권시대 개막,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2부는 ‘지역혁신, 매력·활력·품격이 핵심이다’, 3부는 ‘지역활력 1번지, 전략과 대안’, 4부는 ‘나의 삶, 나의 꿈’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김삼호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공동대표는 곡성 출신으로 광주인성고등학교, 고려대학교를 거쳐 한양대학교 지방자치대학원을 졸업했다. 곡성군수 비서실장, 참여정부 청와대 행정관, 한국광해관리공단 호남지역본부장, 인포마스터 호남지사장, 광주시의회 운영전문위원, 광산구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을 역임했다.
김삼호는? |
□ 기본 사항 ⚪출 생 지 : 전남 곡성군 입면 입석리 ⚪출생년도 : 1965년 □ 학력 사항 □ 경력사항 □ 정당 및 사회단체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