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1 07:51 (토)
[인물탐방] 고영미 광주 남구청 봉선1동장,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 만들기 위해 귀를 열고, 발로 뛰는 열린 행정펼치겠다”
[인물탐방] 고영미 광주 남구청 봉선1동장,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 만들기 위해 귀를 열고, 발로 뛰는 열린 행정펼치겠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1.08.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2021년 7월 26일 광주광역시 남구청(청장 김병내) 봉선1동으로 부임한 고영미 남구청 봉선1동장은 “봉선 1동은 안전행정부 주관 봉선노들 안심마을 시범마을에 선정되어 2013년 9월부터 민관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 안전문화 정착 및 확산 등 안전 인프라 구축 사업을 역동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2015년에는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봉선 1동 주민센터가 현재의 장소로 신축 이전되었다.”고 말했다.

고영미 남구청 봉선1동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열린 마음과 큰 귀로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공직자가 되겠다”며 “각종 시책 사업과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고 주민센터 직원들과 합심해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을 펼치겠으며, 현장행정을 통해 주민화합과 복지증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고 동장은 “봉선 1동은 민선 7기 구정 슬로건인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를 위해 귀를 열고 듣고 구석구석 발로 뛰는 열린 행정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봉선 1동 전 직원은 주민과 소통하며 봉선 1동을 가장 살기 좋은 고장으로 만들어 가겠다.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봉선1동은 대단위 아파트단지와 구획정리 된 단독주택의 전형적인 주거지역, 상업이 발달되고, 교육 · 의료 · 종교시설이 비교적 잘 분포된 지역으로, 면적 0.83㎢, 6,694세대 14,214명이 거주하고 있다.

“활기찬 경제도시, 행복한 복지남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봉선1동 주민센터 공직자들
광주 남구 봉선1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2021년 공모사업으로 ▲주민자치회 시범사업(안심마을만들기)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봉선노들마을에 동치미가 산다) ▲마을공동체활성화사업(9988봉선노들마을) ▲마을복지공동체지원공모사업(함께하는 노들행복마을, 복지로날다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