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2-21 07:51 (토)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노벨문학상 수상 계기로 '책 읽는 광주' 조성 위해 앞장!"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노벨문학상 수상 계기로 '책 읽는 광주' 조성 위해 앞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1.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시장,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에서 시정특강 및 아동돌봄 관련 강의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12일 오전 10시 시청 무등홀에서 광주광역시 소속 아이돌보미 100여명을 대상으로 시장 특강 및 아동돌봄 관련 강의를 실시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에서 특강에서 "한강 작가는 가장 개인적이고, 지역적인 사안에서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길어 올렸고, 세계인의 공감을 끌어냈다"며 "덕분에 5·18은 80년 5월 고립된 광주의 사건에서 전 세계가 다시 알고 공감할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왼쪽) 박금자 광주광역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시정 특강을 꼼꼼히 청취하며 "특강을 통해 광주광역시의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잘 이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시청과의 협력을 강화해, 광주 지역의 아동 돌봄 환경이 더욱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아이돌보미 역량강화스쿨에서 시정특강 및 아동돌봄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영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금자 광주광역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 조광수 광산구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광산구센터장(순복음뿌리교회담임목사), 이갑순 아이돌봄교사, 5개구 센터장과 아이돌봄교사들이 참석했다.

특강에 앞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아이돌봄지원사업 유공자 5명에게 시장포상을 수여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아이돌봄지원사업에 공이 큰 이갑순 아이돌봄교사에게 시장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왼쪽) 이영동 광주시여성가족국장은 아이돌봄지원사업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큰 박수로 응원을 보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박금자 광주광역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아이돌봄지원사업에 공이 큰 유공자들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광수 광산구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광산구센터장(순복음뿌리교회담임목사)은  아이돌봄지원사업에 공이 큰 이갑순 아이돌봄교사의 광주시장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 시장은 특강에서 “광주와 대한민국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가슴 벅찬 선물을 받았다. 작가의 뜻에 따라 시민들이 책을 읽고 사는 일에 익숙해지는 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계기로 '책 읽는 광주' 조성을 위해 '광주시민 매년 1인 1책 읽기 문화' 확산, 지역서점 활성화, 자치구별 대표도서관 건립 등을 통해 도서관-서점-광장 어디에서든 책과 친해지는 환경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김선미 광주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아이돌보미 성장을 위한 MBTI 탐구 워크숍을 가졌다.

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영동 광주시여성가족국장, 박금자 광주광역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 조광수 광산구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광산구센터장(순복음뿌리교회담임목사), 이갑순 아이돌봄교사, 5개구 센터장과 아이돌봄교사들은 "찾아가는 아이돌봄서비스, 잘한다, 자란다, 희망아이 프로젝트 실현"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