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20 16:34 (월)
[취재현장] 중국주광주총영사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중국주광주총영사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5.01.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중국주광주총영사관(총영사 구징치)은 17일 오후 5시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훈훈한 새해맞이·함께하는 중국 설’ 신춘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구징치(顾景奇) 총영사는 환영사를 통해 “2024년은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75주년이자, ‘제14차 5개년 계획’ 목표 달성의 중요한 해이다. 당 제20기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개혁 심화를 위한 새로운 신호를 보냈다. 복잡하고 엄중한 상황 속에서, 시진핑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 중앙은 전국 각 민족 인민을 단결하여, 해외 동포와 친구들의 관심과 지지 아래, 난관을 극복하고 진취적으로 노력하여 비범한 발전 성과를 이루었으며, 중국식 현대화는 새로운 견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며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은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하며 새로운 성과를 창출하였고, 한중 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으며, 총영사관의 업무에도 많은 지지를 보내주셨다. 이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우쥔팡 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부회장(광주중국어학교이사) 등 내빈은 구징치(顾景奇) 총영사의 환영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축하를 나눴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황정련 광주중국학교분교장(신세계유치원 원장), 광주중국어학교 학생들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중국 어린꿈나무들이 세계의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힘을 합쳐 교육해 나가자"고 말했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와 황정련 광주중국학교분교장(신세계유치원 원장)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서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한중 우호 관계의 발전과 화교 화인 사회의 따뜻한 단합을 기대한다."며 인사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김혜문 광주광역시청중국어담당공무원, 주적화 부총영사, 수지박 영사, 황황영사, 왕잉롄 영사, 겅자웨이 부영사, 주익쌍 부영사, 왕루위안 부영사, 린난 영사 수행원, 황정련 광주중국학교분교장(신세계유치원 원장), 유후식 광주일등뉴스본부장, 우쥔팡 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부회장(광주중국어학교이사), 양제위 광주중국학교 교무주임(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비서장), 왕영공 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 고문, 강홍련 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 이사, 고옌 중국국무원교민판공실주재교사, 왕현풍 광주중국학교 교사, 호아리 광주중국학교 교사 등 광주. 전남. 전북 지역화교, 호남대학교 중국 유학생들, 광주중국어학교 학생들이 참석했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는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새해는 전 세계 화인들이 함께 축하하는 시기이며, 희망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새해에도 여러분께서 애국애향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가시고, 단결하여 중국식 현대화 건설, 중화 우수 전통 문화의 발양, 한중 교류 협력 증진에 새로운 더 큰 기여를 해주시길 바란다."며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가운데)왕잉롄 영사는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의 환영사에 박수로 화답하며 "2025년 새해를 맞이하며 한중 우호가 더욱 깊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이번 신춘 초대회는 한중 양국 간의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화교 화인 사회의 단합과 발전을 기원하는 자리이다. 그동안 한중 교류와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특히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며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2025 화교화인 신춘 초대회에 참석한 내빈과 화교들은 건배를 통해 하나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혜문 광주광역시청중국어담당공무원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오늘 행사는 한중 간의 우호와 협력을 더욱 돈독히 다지는 특별한 기회이다. 광주광역시는 한중 교류의 중심에서 중국 문화와 전통을 공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한중 우호 관계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한다."며 건배 제의를 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과 내빈들은 김혜문 광주광역시청중국어담당공무원의 건배사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우쥔팡 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부회장(광주중국어학교이사)는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오늘 이 행사는 한중 두 나라의 우호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우리 화교 화인 사회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지역 사회와 한중 교류의 발전에 기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새해에는 더 많은 협력과 이해가 이루어져, 한중 우호가 더욱 깊어지고, 우리 모두의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며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구징치(顾景奇) 총영사는 2024년 중국의 경제·사회 발전 성과를 소개하고, 관할 지역 내 각 분야에서의 한중 교류 협력 상황을 돌아보았다.

또한, 한중 우호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기여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하며, 재한 화교 화인들이 애국애향의 전통을 이어가고 단결하여 더욱 큰 기여를 하기를 독려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은 “광주와 전남 지역에 거주하는 화교 화인 여러분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나누며, 새로운 희망을 함께 기원하는 이 순간이 매우 뜻깊다.”며 “우리는 오랜 시간 동안 한중 양국 간의 교류와 협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그리고 이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앞으로도 더욱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힘을 모아야 할것이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건강과 행복을 누리시고, 한중 관계가 더욱 발전하고 굳건히 유지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주중국어학교 학생들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사자춤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김혜문 광주광역시청중국어담당공무원, 우쥔팡 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부회장(광주중국어학교이사)는 광주중국어학교 학생들의 사자춤 공연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는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멋진 사자춤 공연으로 행사를 빛내준 중국학교 학생들에게 표창을 수여한후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과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대학교 중국 유학생들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전통춤 공연을 선보여 참석자들의 큰 박수와 인기를 독차지했다.
주적화 부총영사와 내빈들은 호남대학교 중국 유학생들의 전통춤 공연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황정련 광주중국학교분교장(신세계유치원 원장)은 호남대학교 중국 유학생들을 격려하며 2025년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화교 화인들은 조국의 관심과 위문에 감사를 표하며, 각계 대표들과 함께 한중 관계가 새해에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고, 지속적인 우호 관계를 유지하길 기원했다.

초청 행사 현장은 다양한 신춘 장식들로 가득 차고, 명절 분위기가 넘쳐났다. 참석자들은 ’복(福)’자 쓰기, 종이 오림 공예, 춘련(春联) 체험 등 전통 문화를 즐기며, 용춤과 사자춤, 민족 무용, 전통 악기 연주, 고전 가무 공연 등을 감상했다. 현장은 짙은 중국 설 명절 분위기로 가득 했다.

 

[[취재현장] 주광주총영사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 성황리 개최]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판우 광주전남중국평화통일촉진회 부회장(광주중국학교고등부이사), 양제위 광주중국학교 교무주임(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비서장), 광주중국어학교 학생들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서 "한중 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왕잉롄 영사,판우 광주전남중국평화통일촉진회 부회장(광주중국학교고등부이사), 양제위 광주중국학교 교무주임(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비서장)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한중 교류 협력과 공동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옥춘 광주중국학교이사장(한국광주전남평화통일촉진회장), 황정련 광주중국학교분교장(신세계유치원 원장), 양제위 광주중국학교 교무주임(광주전남중국평화축진회비서장), 호아리 광주중국학교 교사는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청소년은 국가의 미래이며 민족의 희망이다. 우수한 다음 세대를 이어가기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
유후식 광주일등뉴스본부장과 호남대학교 유학생들은 2025 화교화인신춘초대회에 참석해 "한중 양국의 보다 진일보한 관계를 만들어감으로써 상생발전을 이뤄가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