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3-31 16:41 (월)
[취재현장]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설레는 만남, 빛나는 미래’ ‘상호 협력과 발전위한 자매결연 협약식 가져
[취재현장]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설레는 만남, 빛나는 미래’ ‘상호 협력과 발전위한 자매결연 협약식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5.03.1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과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18일 오전 11시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광주 남구청과의 자매결연식에서 ”화순적벽, 세량지, 운주사 등 기존 8경에 쌍봉사, 꽃강길 음악분수, 환산정을 추가하여 11경이 있는 화순은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문화유산의 도시이다. 도심 속 개미산 전망대와 남산 야간 경관 조성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과 볼거리 또한 제공하고 있다. 또 남구는 문화교육특구로서 백운광장 미디어월 및 푸른길 브릿지,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빛고을공예창작촌, 광주 시립수목원, 사직공원전망대 등 문화자원이 풍부하다. 또한, 청소년 진로체험지원센터, 반다비체육센터, 다양한 도서관 인프라 등 생활SOC가 잘 갖추어져 있다. 이러한 장점을 서로 활용하여, 관광, 문화, 교육 복지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한다. 앞으로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서로의 강점을 살리고, 필요한 부분에서는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오 화순군 기획감사실장은 광주 남구. 전남 화순군 자매결연식에서 구복규 화순군수의 환영사를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 남구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등 광주 남구. 전남 화순군 자매결연식에 참석한 내빈들은 상호 발전을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오형열 전남 화순군의회 의장, 남호현 광주 남구의회의장, 정삼차 화순축협조합장, 이호범 화순군 부군수, 김승오 화순군 기획감사실장,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 허선심 화순군 사회복지과장, 주창현 화순군 자치행정과장, 전병관 남구청 자치행정국장, 이혜영 남구청 경제재정국장, 오혜순 남구청 희망복지국장, 김현아 남구청 총무과장, 박제우 남구청 홍보기획보좌관, 류시열 전)송암동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활기찬 경제, 행복한 복지시대를 이끌고 계신 김병내 남구청장님, 남호현 남구의회 의장님을 비롯한 남구청 대표단 여러분의 화순군 방문을 환영한다. 화순군과 광주 남구는 분적산 능선을 따라 직접 경계를 맞대고 있는 아주 가까운 이웃 지자체이다. 가까운 거리만큼 주민들에게 더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할 수 있는 많은 인프라를 공유한 든든한 동반자라 생각한다. 자매결연을 계기로 생활인구 확대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다양한 분야 정책 교류를 통해 인구 감소 및 상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대응을 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화순군과의 자매결연식에서 ”남구 진월동에 위치한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화순지역 117개의 농가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이 공급되고 있고, 작년 8월 화순 적벽한우를 백운광장 스트리트푸드존에 선보여 남구민들이 화순 한우의 맛에 푹 빠지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화순군은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지와 화순적벽, 능주 조광조 유배지와 주자묘, 운주사 등 풍부한 역사와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며 ”남구는 100년의 근대 유산을 간직하며, 신·구의 조화가 멋지게 어우러진 펭귄마을과 양림 역사문화마을이 젊은이들의 핫플레이스가 되고 있으며 소중한 무형유산인 칠석 고싸움놀이를 잘 보존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서로의 닮은 점과 강점을 살려 문화 교류, 관광 활성화,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등 서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허선심 화순군 사회복지과장은 광주 남구. 전남 화순군 자매결연식에서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며 "광주 남구와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 화순군과 남구는 예전부터 단순한 지리적 이웃을 넘어 경제와 문화, 생활권까지 함께하고 있는 공동체였다. 일일생활권을 형성하여 출퇴근길을 함께하고, 시장과 마트에서 화순군의 신선한 농축산물을 구입하고, 남구의 문화시설을 함께 즐기며 일상을 공유해오고 있었다.”며 “오늘은 화순군과 남구가 이웃을 넘어 동반자로 함께 나아가는 첫걸음을 내딛는 매우 의미있는 날이다. 자매결연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행정은 더욱 발로 뛰고,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여 두 도시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국민의례가 진행되었고, 각 지역 대표단 소개가 이어졌다. 또, 양 도시의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상호 이해를 돕고, 화순과 남구의 역사와 문화, 경제적 특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복규 화순군수, 김병내 남구청장은 ‘설레는 만남, 빛나는 미래’ ‘상호 협력과 발전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 김병내 남구청장은 ‘설레는 만남, 빛나는 미래’ ‘상호 협력과 발전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체결한 후 오형열 전남 화순군의회 의장, 남호현 광주 남구의회의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경과보고, 인사말씀 및 축사, 협약서 낭독과 서명도 이루어졌다. 남구와 화순군은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약속하며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식 후에는 기념촬영과 기념품 교환도 진행되었으며, 양 도시의 미래를 위한 뜻깊은 교류의 시작을 알렸다.

 

[[취재현장] 구복규 전남 화순군수·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설레는 만남, 빛나는 미래’ ‘상호 협력과 발전위한 자매결연 협약식 가져]

구복규 화순군수와 김병내 남구청장은 환담을 통해 서로의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구복규 화순군수와 김병내 남구청장은 환담을 통해 서로의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구복규 화순군수와 김병내 남구청장은 상호 협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에서 양 도시의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광주 남구는 영상을 통해 2023년 광주남구 통일열차 운행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