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현장]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식 및 정기 월례회 개최
[취재현장]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식 및 정기 월례회 개최
박부길 기자
승인 2025.03.21 15:04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회장 신숙경)는 21일 낮 12시 30분 광주 서구 가매일식 연회석에서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식 및 정기 월례회를 개최했다.
신숙경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정기 월례회에서 "며칠전까지만 해도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있었다. 그런데 오늘은 봄이 우리들 가까이 훨씬 와 있음을 느끼게 하는 따뜻한 봄날이다. 이제부터는 좋은 희망의 소리만 들려왔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박흥석 전)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정기 월례회에 참석해 "오늘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상하신 선정욱 위원님, 최은임 위원님, 박종임 위원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 또한, 새롭게 함께해 주신 신입 회원 여러분께도 환영의 인사를 전한다.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는 지역사회에서 여성의 권익 신장과 발전을 위해 오랜 기간 헌신해 온 단체로서 큰 역할을 해오셨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통해 더욱 큰 영향력을 발휘하시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신숙경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21세기 여성발전위원회는 여성발전과 양성평등을 기본 이념으로 한 [여성발전기본법]에 준해서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여성의 권익향상과 여성지도자를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97년 이화성 호남대 설립자에 의해 창설됐다.”며 “그동안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지위향상,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성차별적 법과 제도를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셨다. 그동안 헌신과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활동으로 여성 권익향상의 사회 구현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금자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사무국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표창 전수식 및 정기 월례회에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신숙경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큰 선정욱 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숙경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큰 최은임 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숙경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회장은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큰 박종임 위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신숙경 회장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대신해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이 큰 선정욱 위원, 최은임 위원, 박종임 위원에게 시장 표창장을 전수했다.
한편, 정기 월례회에서는 최은임 신입회원, 박연숙 신입회원, 선미경 신입회원이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하며 여성발전과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여성의 권익향상과 여성지도자를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은임 신입위원, 박연숙 신입위원, 선미경 신입위원은 (사)21세기여성발전위원회 정기 월례회에 참석해 "여성 지도자 발굴과 권익 증진을 위해 힘써온 위원회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배우고 실천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