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02 16:43 (목)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광주대,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열린 인생론 특강 열려!”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광주대,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열린 인생론 특강 열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0.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주제…청년들에 지역 신성장동력 부흥 주인공 돼달라 주문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11일 교내 호심관 3층 소강당에서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해 교양교과 열린인생론 특강을 실시했다.

(왼쪽에서 두번째부터)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김경태 광주대학교 대외협력처장은 특강에 앞서 "광주대 학생들의 창의융합 역량 강화를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초청 특강에는 김동진 광주대학교총장, 김경태 광주대학교 대외협력처장과 직원 및 학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정현 부위원장은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주제 특강에서 “광주·전남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자동차, 의료, 문화, 철강, 우주산업 등 무궁무진한 인프라를 갖춘 잠재력 있는 지역이다”며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다이내믹한 변화의 시대에 지역의 무수한 신성장동력을 부흥시킬 전략과 설계를 담당하길 기대한다”라고 주문했다.

이정현 대통령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 주제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공부만 최고로 치는 세상이 아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한강 작가의 쾌거처럼 청년 개개인이 어떤 특정 분야에서는 분명히 천재성을 갖추고 있다”며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 대해 꿈과 목표를 세우고, 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는다면 아주 높은 경지에 오를 수 있다”라고 용기를 북돋웠다.

1시간 여 특강 후 이어진 현장 질의응답에서도 이 부위원장은 사회 각계, 또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무수한 정보를 얻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학생들과 공유하고, 청년들의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과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열린인생론 수업은 기업가정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창의융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을 초청해 정치, 경제, 문화예술, 스타트업 등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융복합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양 교과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