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01 16:34 (금)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위해 기관 및 단체와 힘을 모은다!"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위해 기관 및 단체와 힘을 모은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0.3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30일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지역 농·수·축협·민간단체 등 20개 기관 및 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흥군 일자리 거버넌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운데) 공영민 고흥군수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위해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지역 농·수·축협·민간단체 등 20개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위해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지역 농·수·축협·민간단체 등 20개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일자리가 있어야 인구가 늘어나고, 인구가 늘어나야 지역도 발전할 수 있다”며 “지역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에 참여한 기관과 단체에 감사드리며, 함께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일자리 관련 기관(단체) 간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지역 농·수·축협·민간단체 등 20개 기관과 단체가 참석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지원 협업체계 구축 ▲협약기관 간 활용 가능한 정보 고유 및 자원의 공동 활용 ▲취·창업 프로그램 발굴 등 협력방안 도모 ▲기타 협약기관 간 일자리 관련 업무추진에 필요한 상호 교류 및 협력 등을 중점 추진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공영민 고흥군수와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지역 농·수·축협·민간단체 등 20개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은 양질의 지역 일자리 창출위한 담소를 나누고 있다.

한편, 군은 내년부터는 자체 일자리 웹을 개발하고 일자리 발굴·상담,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외국인 일자리까지 지원하는 일자리통합지원센터를 개소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고용 확대 및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