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1-22 16:56 (수)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속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5.01.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정진희)는 22일 오전 11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 4층연회장에서 2025년 신년인사회를 성황리 개최했다.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그동안 여성단체협의회에는 손자녀 돌보미 사업 수행기관으로 저소득층 손자녀 가정을 선정해 돌봄 수당을 지급하고 손자녀 양육에 필요한 세미나와 모니터링을 통해 좋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또한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등을 펼쳐 여성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는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25년에는 여성의 연대와 가능성이 광주광역시의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축하를 전했다.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25년에는 여성의 연대와 가능성이 광주광역시의 혁신과 변화를 이끄는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축배를 들었다.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새해에는 여러분의 꿈과 목표가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며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은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왕잉롄 영사, 주익상 부영사, 전승일 서구의회의장,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회장, 한영 고문, 박영희 고문, 오경자 고문, 곽선희 고문, 이영숙 수석부회장, 이영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정요심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수석팀장, 김혜자 회장, 박은영 회장, 정미자 회장, 김남금 동강대학교 교수((사)한국여학사협회광주지부회장), 김명화 전)광주여자대학교 교수, 김다연 여학사회원(하이바 대표), 여성계, 학계, 경제계 등 여성지도자와 내빈들이 참석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광주광역시는 내수 침체와 고용 한파에 따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광주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정요심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수석팀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박수로 축하를 나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축배를 건의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은 함께 축하를 나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정의 든든한 동반자, 광주여성단체협의회 정진희 회장과 여성지도자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린다.”며 “광주여성단체협의회는 시와 함께 추진해 준 ‘손자녀돌보미 지원사업’으로 작년 한해만 2,151명의 조부모께서 어려움 없이 가족돌봄을 하셨고, ‘입원아동 돌봄서비스’로 1,271명의 아이들이 보호사의 돌봄 속에 성장했다.그 과정에서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고 위로와 슬픔을 나눠주셨다. 광주광역시는 내수 침체와 고용 한파에 따른 일자리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할 것이다. 광주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함께 마음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광주 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새해 초 새해 인사도 드릴 겸 신년인사회를 갖고 있다. 새해를 맞이해서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어린아이의 웃음 소리와 함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며 “새해에는 여러분의 꿈과 목표가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 여러분의 눈부신 내일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새해에는 대한민국과 광주지역 경제가 지난해 보다 더 활성화되고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나아지고 사업하시는 분들의 시름을 덜어주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여성계의 단합과 발전은 물론 광주의 도약과 번영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의 축사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는(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25년은 광주와 중국 간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고, 서로 이해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바란다.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기원한다. 2025년 새해에도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중국과 광주가 함께 번영하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축사를 전하고 있다. 
정미자 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큰 박수로 환영의 마음을 전했다.
전승일 서구의회의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2025년 새해를 맞이하여 이렇게 뜻깊은 자리에서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 여성들의 목소리와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이 시대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광주와 서구는 물론, 대한민국 전체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 서구의회는 앞으로도 여성들의 권익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특히,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의 중심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쓸 것이다."고 축사를 전했다.
정미자 회장, 김혜자 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가 여성계의 단합과 발전은 물론 광주의 도약과 번영을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갈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은 "여성과 가정이 행복한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날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 내빈 소개, 신년사, 축사, 건배사, 케이크 커팅, 기념촬영과 오찬 순으로 열렸다.

한편, 1986년 12월 26일 창립한 광주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단체간의 유대강화와 지역사회 발전, 여성 권익증진 도모 등을 목적으로 24개 단체 33,213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도덕성 회복, 올바른 소비생활, 자연보존 운동, 여성지도자연수, 지역 여성친선교류, 평등사회구현사업 등을 펼쳐왔다.

 

 

[취재현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축하속에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 성황리 개최]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회원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왕잉롄 영사, 주익상 부영사, 전승일 서구의회의장, 한영 고문, 박영희 고문, 오경자 고문, 곽선희 고문, 이영숙 수석부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 축하의 떡케잌 절단식을 갖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회장,여성단체 임원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김대원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회장, 여성단체 임원들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왕잉롄 영사, 주익상 부영사는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서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한영 고문, 김남금 동강대학교 교수, 김명화 전)광주여자대학교 교수, 김다연 여학사회원(하이바 대표)는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사랑의 인사를 전했다.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박은영 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한영 고문, 곽선희 고문, 김혜자 회장, 박은영 회장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부인 유귀숙 여사,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진희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장, 윤정욱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주전라제주지역본부장, 구경기 주광주 중국총영사, 왕잉롄 영사, 주익상 부영사, 전승일 서구의회의장, 한영 고문, 박영희 고문, 오경자 고문, 곽선희 고문, 이영숙 수석부회장, 이영동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장, 정요심 광주광역시여성가족국수석팀장, 김혜자 회장, 박은영 회장, 정미자 회장, 김남금 동강대학교 교수, 김명화 전)광주여자대학교 교수, 김다연 여학사회원(하이바 대표), 여성계, 학계, 경제계 등 여성지도자와 내빈들은  (사)광주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내일이 빛나는 광주광역시를 만들어 가기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