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4-02 16:38 (수)
[취재현장]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 지역 농산물 활용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 공로로 구복규 화순군수 표창 수상
[취재현장]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 지역 농산물 활용 지역경제 발전 및 사회공헌 활동 공로로 구복규 화순군수 표창 수상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5.04.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대표가 1일 오전 9시 대회실에서 열린 정례조회에서 화순군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구복규 화순군수 표창을 수상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만들기에 공이 큰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있다.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만들기에 큰 공을 세워 구복규 화순군수로부터 표창패를 수여받았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만들기에 공이 큰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평소 남다른 열정으로 우리지역 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군민이 행복한 새로운 화순만들기에 공이 큰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후 기여운 여사와 함께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호범 화순군 부군수, 김승오 화순군 기획감사실장,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 허선심 화순군 사회복지과장, 주창현 화순군 자치행정과장 등 간부들은 화순군수 표창을 수상한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호범 화순군 부군수, 김승오 화순군 기획감사실장,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 허선심 화순군 사회복지과장, 주창현 화순군 자치행정과장 등 간부들은 화순군수 표창을 수상한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에게 축하의 박수를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대표, 부인 기여운 여사, 이호범 화순군 부군수, 김승오 화순군 기획감사실장,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 허선심 화순군 사회복지과장, 주창현 화순군 자치행정과장, 정선 화순군도암면장, 정용채 도암면 이장단회장과 화순군청 직원들이 참석했다.

손 대표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도곡농협 로컬푸드와 협약을 맺고 화순산 팥, 들기름, 시금치 등 유기농 원재료를 사용해 팥빵, 들기름 치아바타, 샌드위치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특히 팥의 경우 화순에서 생산된 물량 100%를 수매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손 대표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화순하늘사랑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우리재가복지센터, 연비재활 노인복지센터 등 관내 복지시설과 협력하여 연간 약 5천만 원 상당의 간식을 기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는 화순군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구복규 화순군수 표창을 수상한 후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한 제품 개발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영배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대표는  화순군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구복규 화순군수 표창을 수상한 후 부인 기여운 여사와 직원들의 축하를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명제과 화순도곡점은 화순군의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동명제과 화순도곡점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동명제과 화순도곡점은 화순군의 명소로 이름나 있다.

손 대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가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화순에 ‘동명비앤에프’ 법인을 설립해 전투식량(쿠키) 제조·납품을 추진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는 손 대표는 직원의 약 69%를 청년층으로 구성하며 지역 내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화순군의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손영배 대표는 “화순군과 함께 성장하며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활용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매달 표창을 수여하고 있으며, 손영배 대표의 이번 수상은 지역 경제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은 결과다.

㈜동명제과 화순도곡점 전경 (전라남도 화순군 도곡면 원화리 573-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