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2-26 14:23 (수)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축하속에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대 성황리 개최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축하속에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대 성황리 개최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5.02.1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양새마을금고(이사장 김만곤)는 14일 오후 2시 호남신학대학교 대강당에서 제49차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49차 정기총회에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서양새마을금고는 안정성, 건전성, 수익성을 더욱 강화하며, 회원님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더 큰 혜택을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2025년 새해에는 회원님들께서 계획하신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박용화 남구의회부의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회원들이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인사말을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축하기, 안도걸 국회의원 축하기, 정찬암 서양새마을금고상근이사(전)광주은행수석부행장), 박용화 남구의회부의장, 전봉식 전)대촌농협조합장, 최덕순 서양새마을금고전무, 하헌춘 전)서양새마을금고 전무,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총회에서 “지난 한 해는 장기간 경기 침체와 부동산 가격 하락으로 제2금융권의 경영이 매우 어려운 한 해였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그 결과, 서양새마을금고는 2024 광주전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대회에서 '경영우수 A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으며, 2024년말 자산 5,288억원(전년 대비 430억원 증가), 당기순이익 16억 7,600만원 (전년 대비 3억 4,700만원 증가) 등의 성과를 이루어냈다. 또한, 2024년 6월 말 기준 광주전남 98개 새마을금고 중 당기순이익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모든 성과는 회원님들의 깊은 신뢰와 변함없는 성원 덕분이다. 이에 이사회에서는 출자금 배당률 4.3%(이용고 배당 0.3% 포함)를 의결했으며, 총회의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서양새마을금고는 자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남구와 손잡고 큰일을 해주고 있다. 남구에서 자영업, 소상공인들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을 위한 특례보증 대출 지원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자영업자들에게 금리를 줄여주기 위해 서양새마을금고와 남구청이 함께 지원을 해주고 있다. 이러한 일은 서양새마을금고 회원들께서 뒷받침 해주셔서 가능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정찬암 서양새마을금고상근이사(전)광주은행수석부행장), 이사와 감사들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서 김병내 남구청장의 축사를 꼼꼼히 청취하고 있다.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김병내 남구청장의 축사에 큰 박수로 화답하고 있다.

총회는 1부 기념식(▲개식선언 ▲국민의례 ▲시상 ▲이사장 인사 ▲축사),

2부 회의(▲성원보고 ▲개회선언 ▲연혁보고 ▲2024회계연도 감사보고 ▲부의안건: 제1호의 안: 2024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 승인의 건, 제2호의 안: 2025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의결의 건, 제3호의 안: 의사록 서명인 선출의 건, 기타토의사항 ▲폐회)

3부 공개행사 정책발표 ▲이사장 선거 예비후보자 정책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서양새마을금고의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최덕순 서양새마을금고전무는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의 원활한 진행과 사회를 하고 있다.
김병내 광주남구청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서 모범 회원들에게 남구청장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서 모범 직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서 모범 회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한 후 축하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축하속에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대 성황리 개최]

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 정찬암 서양새마을금고상근이사(전)광주은행수석부행장), 박용화 남구의회부의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전하고 있다.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총회장에 입장하기 위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하헌춘 전)서양새마을금고 전무는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있다.
김병내 광주남구청장,김만곤 서양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 남구지역 소상공인들이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함께 힘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전봉식 전)대촌농협조합장, 서양새마을금고 회원들은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에 참석해 "광주 남구지역의 경제 살리기를 위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내 광주남구청장,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안도걸 국회의원은 축하기를 보내 서양새마을금고 49차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