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15 17:09 (금)
김산 전남 무안군수,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위해 '가래떡데이' 행사 가져
김산 전남 무안군수,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위해 '가래떡데이' 행사 가져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1.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11월 11일 가래떡데이를 맞아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나눔 및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가운데) 김산 무안군수는 가래떡데이를 맞아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가래떡 나눔 행사를 갖고 "이번 가래떡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우리쌀의 소중함과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해 농민 실익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산 무안군수와 참석자들은 무안군 보건소, 군청 민원실, 남악 복합문화센터, 읍면 등에서 군민들에게 가래떡을 나눠주며 우리 쌀의 우수성과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김산 군수는 “가래떡은 주로 쌀로 만들어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저지방·저칼로리로 다이어트나 체중조절에도 적합한 간식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해 동안 농사를 지은 농민들의 노고에도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가래떡데이는 2006년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업인의 날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우리 쌀의 우수성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정한 날로, 무안군은 매년 가래떡데이를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김산 무안군수와 참석자들은 무안군 보건소, 군청 민원실, 남악 복합문화센터, 읍면 등에서 군민들에게 가래떡을 나눠주며 우리 쌀의 우수성과 소비를 촉진하는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무안군은 앞으로도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캠페인을 추진하여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