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1-15 17:09 (금)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아동의 놀 권리를 확대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아동의 놀 권리를 확대하기 위해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에 앞장!"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11.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김이강)는 12일 유덕어린이공원에서 아이를 위한 놀이 행사 ‘아미키즈들의 특별한 하루, 팝업놀이터’를 개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아미키즈들의 특별한 하루, 팝업놀이터’에 참석해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있다.

‘아이들이 미소짓는 마을' 유덕동에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권리와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서구청 아동청소년과, 유덕동 행정복지센터, 월드비전무진종합복지관, 세이브더칠드런,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광천문화의집, 쌍촌문화의집, 성균관‧광천‧유덕지역아동센터가 등이 함께 준비했다. 행사에는 김이강 서구청장, 전승일 광주서구의회의장이 함께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아이들이 미소짓는 마을인 유덕동에 특별한 놀이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놀 권리를 확대하기 위한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팝업놀이터는‘놀이는 권리이다’라는 주제에 맞춰 스포츠 에어바운서, 폐타이어 굴링체험, 스포츠스태킹, 인생네컷 사진 촬영, 키즈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김이강 서구청장, 전승일 광주서구의회의장은 아이들의 특별한 하루 ‘팝업 놀이터’개막 행사에 참석해 '생존권', '보호권' 손펫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 전승일 광주서구의회의장, 서구청 아동청소년과, 유덕동 행정복지센터, 월드비전무진종합복지관, 세이브더칠드런, 서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광천문화의집, 쌍촌문화의집, 성균관‧광천‧유덕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은  아이들의 특별한 하루 ‘팝업 놀이터’개막 행사에 참석해 '생존권', '보호권' 손펫말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더불어 아동학대예방의 날(11월 19일)과 세계어린이날(11월 20일)을 기념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소개하고, 아동과 보행자의 교통안전을 위해 유덕동 어린이보호구역에 야광 포인트 마크를 부착하는 등 아동 보호와 권리에 대한 의미도 더했다.

또한 서구는 유덕동 내 ‘올키즈존(ALL KIDS ZONE)’ 지역의 도로 경계석에 아이들의 그림을 시공하고 스쿨존 포인트 마크를 부착해 안전하고 친근한 아동친화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이 지역의 아동친화업소에는 유아용 식기와 의자, 드로잉세트 등이 지원돼 어린이와 부모가 편안하게 가게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