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4-10-04 16:54 (금)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남호현 남구의회의장 “통일효도열차 타고 강원도 철원 민통선으로 달리다!”
[취재현장]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남호현 남구의회의장 “통일효도열차 타고 강원도 철원 민통선으로 달리다!”
  • 박부길 기자
  • 승인 2024.09.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일등뉴스=박부길 기자] 광주 남구(청장 김병내)는 24일 오전 6시22분 효천역에서 2024년 하반기 남구 통일 효도열차가 운행했다고 밝혔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은 통일효도열차에 올라타 “통일을 이룬다면 평양을 거쳐 신의주까지 경적을 울리며 신명나게 달릴 수 있다. 아니 철길 개방이라는 남북 간 합의만 이뤄져도 열차는 당장 지구촌 반대편에 위치한 유럽까지 닿을 수 있다. 광주 남구에서 아침을 먹고 기차를 타고 가 평양에서 점심을 먹고 중국 베이징에서 저녁을 먹는 바람, 이 꿈은 시민 모두의 희망이다. 물론 남북이 평화롭게 교류하는 시대를 만들어야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우리모두에게 통일에 대한 염원이 가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년 하반기 남구 통일 효도열차는 효천역에서 출발해 경기도 동두천역에서 내린 뒤 버스 편으로 분단의 상흔이 오롯이 남아 있는 철원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다.
김순옥 남구청부구청장, 고영미 남구청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남구청 기획실장, 정운영 남구청 비서실장, 조란경 남구청홍보실장은 강원도 철원으로 떠나는 통일효도열차를 배웅하고 있다.

이른 새벽 5시 40분 효천역에서 열린 출무식에는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김순옥 남구청부구청장, 고영미 남구청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남구청 기획실장, 정운영 남구청 비서실장, 조란경 남구청홍보실장, 조성자 홍보팀장, 박석인 남구모범운전자회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해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경아 전)남구의회의장, 송진태 주월새마을금고이사장(주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행석 주월2동주민자치회 회장과 회원 및 장종숙 주월2동 통장단회장과 통장들, 정태술 육군31사단 503여단 남구지역대장, 이서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이시원 여성예비군, 신명희 여성예비군, 양순이 여성예비군, 남구통합방위위원들, 신효진 방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담당직원과 위원들, 남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 효덕동 통합방위협의회위원들과 지역주민 등 150명을 배웅했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황경아 전)남구의회의장, 남구 여성예비군과 남구주민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송진태 주월새마을금고이사장(주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행석 주월2동주민자치회 회장과 회원, 장종숙 주월2동 통장단회장과 통장들, 남구 주민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이번 통일효도열차의 목적지는 강원도 철원 비무장지대로, 효천역에서 출발해 경기도 동두천역에서 내린 뒤 버스 편으로 분단의 상흔이 오롯이 남아 있는 철원 일대를 둘러보는 코스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번 통일 열차를 타고 강원도 철원 까지 다녀왔었는데, 좋기도 했지만, 6.25 전쟁 때 가장 치열했던 전투지인 백마고지를 바로 코앞에서 보면서 숙연해지기도 했다. 인제 민통선 안에 들어가서 양옆으로 보면 북한 땅이 보이는데 그곳에 가실 때는 통일에 대한 염원 의지도 함께 가져갔으면 좋겠다.”며 “문재인 전)대통령께서 전에 하신 말씀에 ‘우리 민족은 5천 년을 함께 살았고 이제 겨우 70년 헤어져 살고 있다’ 5천 년을 함께 산 우리 민족이 조만간 다시 합쳐 질 거라고 생각한다. 이번 탐방길이 통일에 대한 염원을 가득 채우시고 오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정태술 육군31사단 503여단 남구지역대장, 이서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이시원 여성예비군, 신명희 여성예비군, 양순이 여성예비군과 남구여성예비군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정태술 육군31사단 503여단 남구지역대장, 이서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이시원 여성예비군, 신명희 여성예비군, 양순이 여성예비군과 남구여성예비군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과 남구여성예비군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신효진 방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담당직원과 위원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통일효도열차 탐방길에 참여한 송진태 주월새마을금고이사장(주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북한을 보며 남북통일을 염원할 수 있어 매우 설랜다. 남북통일에 대한 불씨가 꺼지지 않고 타오르다 보면 통일이 한층 가까이 다가 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4차 하반기 통일효도열차는 오는 10월 24일(60명)에 떠나며, 대한민국 최북단 역으로, 북녘땅 개성을 관람할 수 있는 경기도 파주 일원 비무장지대를 찾는다.

참가 비용은 올해부터 고향사랑 기금에서 참가자 1인당 3만원을 지원해 8만원으로 통열효도 열차 여행을 떠날 수 있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과 남구지역주민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효덕동 통합방위협의회위원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남구 지역주민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남호현 남구의회의장, 임미란 광주시의원, 황경아 전)남구의회의장, 송진태 주월새마을금고이사장(주월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행석 주월2동주민자치회 회장과 회원 및 통장들, 정태술 육군31사단 503여단 남구지역대장, 이서언 남구여성예비군소대장, 이시원 여성예비군, 신명희 여성예비군, 양순이 여성예비군, 남구통합방위위원들, 신효진 방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담당직원과 위원들, 남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원들, 효덕동 통합방위협의회위원들과 남구주민들은 "한반도 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한다"며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박석인 남구모범운전자회 회장과 회원들은 "안전한 여행길이 되길 바란다"며 통일 효도열차 화이팅을 외쳤다.
김병내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김순옥 남구청부구청장, 고영미 남구청 자치행정과장, 김진옥 남구청 기획실장, 정운영 남구청 비서실장, 조란경 남구청홍보실장, 조성자 홍보팀장은 남구 통일 효도 열차의 출발을 축하하며  "한반도 평화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